생활정보

치질예방 방법

초롱이의 생활정보 2018. 3. 14. 17:51


치질예방 방법

우리 주변에서 치질이라고 표현하는 증상은 대부분 치핵이라고 합니다. 치질은 치핵과 치열, 치루 등 항문 주위에 생기는 모든 질환을 일컫고 있습니다. 치핵은 50세가 넘으면 50%정도가 가지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으로 환자는 40대와 50대가 각각 20%로 가장 많았지만 비교적 젊은 나이인 20대(16%)와 30대(19%)도 적지 않다고합니다. 오늘은 치질예방 방법 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태를 악화시키지 않으며  치질예방  방법으로 우리가 특히 주의하여야 할 점이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용변을 볼때 너무 오랜 시간 앉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되도록이면 화장실에 앉아 있는 시간을 짭ㄹ게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화장실에서 사용하다보면 아주 오랜시간 경과하는데 용변보는 기준시간은 3분이내가 되도록 노력하셔야합니다. 용변을 보기위하여 무리한 힘을 줄 경우 치질의 원인이되기 때문에 무리한 힘을 주는 습관은 되도록이면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치질예방 방법 으로는 매일 정해진 시간에 화장실에 가는 올바른 배변 습관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런습관은 치질에 관해서는 역효과이므로 변의를 느끼는 것은 직장까지 내려와 직장의 벽을 압박 할 때 입니다. 그래서 이때 아주 약한 힘으로도 쉽게 용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의가 없는데도 매일 정해진 시간에 용변을 보려고하면 무리한 힘을 가하기 때문입니다. 치질예방  방법 으로는 변의를 느끼고 화장실에서 가능한 한 짧은 시간에 끝낼 수 있도록 하는 것 입니다.





배변 후 엉덩이를 깨끗이 씻어내는 습관 또한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항문은 닫을때 아무리 깨끗히 닦아도 잔존물이 남아 있기 때문에 남아있는 잔존물이 항문을 자극하는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휴지로 닦는 방법은 치질을 오히려 악화 시키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로 씻어 잔존물이 남아있지 않게 하는 습관으로 치질의 다양한 증상도 사라질 것입니다.


입욕하면 몸이 따뜻해 항문 주변의 혈액 순환이 좋아집니다. 또한 항문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것입니다.





오래 앉아 있거나, 선 채로 있으면 항문이 충혈하게됩니다. 치질예방 방법 으로 가끔 가벼운 체조를 등을 통하여 적당한 운동을 실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배변에 이상이 생기면 치질의 가장 큰 원인 입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폭식을 피하여 설사를 방지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평소 올바른 배변을 유도하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허리를 차게하면 항문 주변의 혈액 순환이 나빠지게 되므로 치질예방  방법 으로 허리 주위를 따뜻하게 보호해주어야 합니다.







치질예방 방법 으로 자극성 있는 음식을 삼가하셔야 하는데 후추와 고추 등 향신료의 대부분은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변으로 배설되기 때문에 항문을 자극하게됩니다. 또한 알코올을 많이 섭취하면 항문이 충혈되어 설사를 일으키기 쉬워지므로 항문에 많은 부담이 있줄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잘못된 관리로 인한 우리 몸에 발생하는 치질증상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위에서 알아본 방법으로 항문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