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타입별 피부 관리 방법
피부 타입별 피부 관리 방법
피부 트러블이 없는 아름다운 피부를 목표로하기 위해서 보습케어를 해도 그 방법이 틀리거나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지않거나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될 수 있습니다. 피부를 건조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피부에 맞는 보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 피부에는 장벽기능이라는 피부의 수분이 손실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벽기능 덕분에 피부는 외부자극으로부터 보호하며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피부 타입별 피부 관리 방법 이 필요합니다.
피부 관리 방법 이 잘못되면 보습케어가 역효과가 발생하므로 보습 방법은 피부를 생각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일 중 하나입니다. 피부는 원래 방어센서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건조하고 자극에 견딜 수 있도록 피지를 분비하고, 각질을 두껍게하거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을 생성하는 등의 활동은 모든 센서의 작용에 의해 제어됩니다. 피부가 영양을 흡수하는 기관이 아니라 배출기관으로 필요이상으로 영양을 보내는 것보다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환경 만드는 것이 깨끗한 피부 관리 입니다.
피부 타입별 올바른 피부 관리 로 피부는 크게 나누어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 민감성 피부의 4 종류가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관리는 피부 상태를 악화시켜 버릴 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1. 건성 피부 : 건성 피부는 각질층의 수분 보유 능력의 저하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 버리는 피부 타입 입니다. 화장수 겹쳐서 사용하시고 수분 보충과 함께 유액이나 크림 등 유분 공급을 확실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내부의 수분 섭취도 제대로 관라하셔야 합니다. 건조가 심해지면 피부의 신진대사 혼란으로 각질이 벗겨질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느낌의 필링제로 각질을 잡아주면 보습 성분과 미용 성분이 침투하기 쉬워져서 건조 방지에 도움이됩니다.
2. 지성 피부 :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부를 지성 피부라고합니다. 피부가 분비되는 과도한 피지로 인하여 건조를 느끼지는 못하지만 보습 케어는 필요합니다. 화장수는 항산화작용, 항균작용이 있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라마이드 등 피부 내부의 보습 효과를 거둘 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 등으로 관리하시면 효과적입니다.
3. 복합성 피부 : 부위에 따라 다른 피부 타입이 존재하는 것이 복합성 피부입니다. 건조한 부분에는 보습 크림, 모공이 눈에 띄는 지성 부분에는 피지 컨트롤의 미용액을 붙이는 등 부분별로 다른 피부 관리 방법 이 필요합니다.
4. 민감성 피부 : 약간의 자극으로도 피부염 쉽고 발생하고 민감한 상태에 있는 피부가 민감성 피부입니다. 피부 장벽 기능이 저하되어 외부 자극에 노출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등의 보습 성분을 보충한 보습 케어가 효과적이며 첨가물이나 알코올 등 자극 성분을 포함하지 않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상과 같이 자신의 피부 타입을 잘 파악하고 각각에 맞는 피부 관리 방법 으로 보습 케어를 하셔서 깨끗하고 젊음을 유지하는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시기 바랍니다.